티스토리 뷰
'부합'의 뜻? 왜 갑자기 이 단어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일까 의아했습니다. 왜일까요?
부합의 사전적 의미는 '서로 맞대어 붙임'이라는 뜻입니다.
부동산 등에서는 동산, 부동산이 붙어 있어서 하나로 판단한다는 뜻으로 쓰이고요.
'부신이 들어맞듯 사물이나 현상이 꼭 들어맞다.' 이렇게 사전에 쓰여있는데 찢어진 종이 등의 두 쪽이 잘 들어맞는다는 뜻입니다. 신데렐라의 구두가 신데렐라 발에 꼭 맞듯이요.
하지만 이 말은 객관적인 참 거짓을 말하는 말이 아닙니다.
그냥 서로 다른 것들이 잘 들어맞는다는 뜻입니다.
쓰일 수 있는 예문을 살펴볼까요?
예) 윤석열 대통령님은 대한민국을 정상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대통령에 부합하는 인물이다.
예) 윤석열 대통령님은 비록 군대는 안 갔다 오셨지만, 빨갱이들을 소탕하는 전쟁도 두려워하지 않는 불세출의 영웅에 부합하는 인물이시다.
예) 김건희 여사는 뛰어난 미모와 함께 예술, 주가, 부동산의 빼어난 식견으로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데 부합하는 영부인이다.
예) 한일합방은 당시 낙후된 조선과 조선 왕조의 무능력을 바로 잡기 위해 일본이 행한 국제법상 부합되는 조약이었다.
예) 일본과 IAEA(국제 정치적 핵사찰 기구이지 과학적 기관이 아님)가 알아서 잘 실험했다는 보고서에 의하면 후쿠시마 원전수 방류는 국제법에 부합한다.
예) 우리 국민은 일본과 IAEA가 원전수 방류가 국제 안전기준에 부합했다고 했고, 우리 정부도 그 부합을 완전히 인정했으니, 원전수가 방류된 바닷물이 인체 안전에 부합하므로 마음껏 마셔도 된다. 늙은 정치인들이 많이 마실 수 있음을 솔선수범 하시겠다고 하니, 우리 아가들에게도 원전 증류수로 분유 타 먹이고 DHC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생선과 해산물 많이 많이 먹이는 것이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에 부합하는 것이다. 늙은 총리님은 많이 마시든 말든 상관없고, 그분의 손자 손녀들에게 많이 먹이면 국제기준의 부합하는 모범을 보일 수 있으니 꼭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부합하니까요.
'부합' 정말 대단한 단어입니다. 엄청나게 잘 쓰일 수 있는 단어입니다.
일본보다 열심히 솔선수범 헤서 원전수 방류를 찬성하고 국민에게 홍보해 주고 계시는 윤석렬 정부는 정말 인류애와 국제적인 리더십을 지니신 대단한 정권입니다. 국민들은 안심하고 원전 방류된 물들 많이 많이 마셔요. 어차피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언제까지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인구 감소도 세계 최고 속도이니 뭐가 걱정입니까?
윤석렬 정부를 탄생시켜서 대한민국을 위대한 나라로 만들어주신 분들 정말 굉장하십니다. 행복하게 잘들 신나게 사세요. 대한민국의 정신적 지도자가 되신 '천공' 도사님과 '전광렬'목사님도 정말 수고가 많으십니다. 물고기 똥 가득한 수산시장 수조물도 맘껏 함께 퍼드시구요. 국민의 힘 의원들 책상 위에 수산시장 수조물 페트병으로 놓아두면 참 좋겠어요. 좋은 거니까요.
언젠가 지구상 어느 나라에 이런 동화책이 나오지 않을까요?
'옛날옛적에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있었지. 지금은 없어졌지만 원전수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살았어. 전 인류를 대신해 솔선수범해서 많이 많이 마셔주던 훌륭한 사람들이었지. 건희라는 아주 절세미녀도 살았어. 너무너무 예뻐서 모두들 부러워했지. 게다가 천운을 타고나서 하늘과 땅의 도력이 함께했기에 무슨 일을 해도 다 합법이 되는 신묘한 능력을 가진 분이셨어.'
대단히 죄송합니다.